본문 바로가기

연재웹툰

연재웹툰 '은혜네슈퍼' / 탑툰, TOPTOON / 다시보기 추천

(13화 연재중) 연재웹툰 '은혜네슈퍼' / 탑툰, TOPTOON / 다시보기 추천

 

  탑툰에서 신작으로 분류되는 웹툰 중에서 눈에 띄는 웹툰이라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은혜네슈퍼 (웹툰이동하기)' 입니다. 탈영 작가와 베이비 작가의 웹툰이고 지금 13화가 연재중이네요. 연재 초반부터 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캠퍼스, 대학생들 그리고 대학 주변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이에요. 스토리는 잠시 뒤에 더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웹툰 설정부터 살펴볼까요? 남자주인공은 대학생이에요. 사실 대학 입학할 때 컸으면 얼마나 성숙해질까요. 이제 갓 대학에 입학한 남자주인공은 순진한 면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응큼함은 꽤 클지도요? ㅎㅎㅎ. 여자주인공들은 여러 명이 나오는데요. 웹툰 제목에서 보실 수 있는 은혜 라는 여자캐릭터가 메인 여자주인공이고요. 캠퍼스에서 만나게 되는 여자주인공 캐릭터들이 나옵니다. 그래도 메인은 역시 남자주인공의 자취집 근처에서 슈퍼를 운영하고 있는 은혜누나죠 ㅎㅎ. 

 

은혜누나

  바로 위에 노란색 티를 입고 있는 여자가 '은혜네슈퍼'를 운영하고 있는 은혜누나에요. 남자주인공과는 약간 난처한 어떤 일로 엮이게 되죠. 보시다시피 이뻐서 그런가 슈퍼에 남자애들이 그렇게 들락거리는거죠 ㅎㅎ 남자주인공은 불안해하죠. 이미 마음속에서 사랑이라도 하는 건지 ㅎㅎ 누나를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 남자주인공을 보실 수 있어요.

 

친구, 같은 대학에 다녀요

  남자주인공은 소꿉친구와 같이 대학에 왔나봐요. 소꿉친구가 자신을 좋아하는지도 모르고 은혜누나에게 이미 빠져버린 것 같은 남자주인공인데, 이 여자 사람친구는 남자주인공의 마음을 돌릴 수 있을까요? 꽤나 적극적인데 ㅎㅎ. 소꿉친구가 없어서 어떤 느낌일까 궁금해지더라고요. 소꿉친구랑 아직도 연락하면서 지내시는 분들은 조금 다르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나저나 남자주인공 복 받은 캐릭터 아닌가요? ㅎㅎㅎ 주변에 미인들도 많고 심지어 아무것도 없는 남자주인공에게 다들 호감을 가지고 있자나요 !! '은혜네슈퍼' 아직 초반이지만 확실하게 재미는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작화도 좋고요. 평점도 높아서 신작웹툰 찾는 분들에게는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대학교도 바이러스 때문에 오프라인 수업은 없는 것 같아요. 대학가 주변도 평소보다는 훨씬 조용한 것 같고요. 가을에는 캠퍼스 분위기를 느껴보실 수 있을까요? 아쉬움이 많이 남는 시기가 아닐 수 없겠죠? 그래서 캠퍼스 웹툰을 찾는 분들도 많은 것 같고요. 주말에 '은혜네슈퍼' 보면서 캠퍼스 분위기를 느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ㅎㅎ